본문 바로가기
내가 알고싶은 정보

인덕션 청소 깔끔하게 하는방법 (청소방법, 청소할때 주의사항)

by IIlllllllllllIII 2022. 4. 11.
반응형

요즘에는 가스레인지보다 인덕션을 더 많이 사용하는데요. 인덕션에 묻어있는 그을음이나 이물질들은 아무리 해도 쉽게 떼어지지가 않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덕션 청소를 깔끔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덕션에 쌓인 이물질
인덕션에 쌓인 이물질

 

인덕션 청소를 해야 하는 이유

인덕션 청소하는 방법에 설명드리기 앞서 인덕션 청소 및 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먼저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가정집이나 오피스텔에서는 화재사고 위험으로 인해 가스레인지보다는 인덕션을 더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인덕션은 폭발의 위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인덕션 폭발은 인덕션 자체의 문제보다 사용자의 잘못된 관리방법으로 발생한 경우도 많아 인덕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깔끔하게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또 인덕션 사이에 이물질들이 묻게 되고 이물질들이 쌓이게 되면 장작 역할을 해 만약 큰 열이 가해진다면 화재사고의 위험성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덕션 청소할 때 주의사항

인덕션을 청소할때 주의할 사항으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 철수세미로 인덕션 표면을 문지르기
  • 연마제를 사용하여 인덕션 표면을 깎는 행위

 

 

 

철수세미로 인덕션 표면을 문지르기

인덕션에 붙어있는 이물질이 잘 제거되지 않아 철수세미로 인덕션 표면을 문지를 경우 인덕션에 흠집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작은 흠집은 인덕션의 수명을 줄이고 철수세미로 인해 인덕션 표면이 지속적으로 깎인다면 균열이 생기게 되어 인덕션 폭발의 위험성이 생기게 됩니다.

 

인덕션 청소상품 구경하러가기

 

연마제를 사용하여 인덕션 표면을 깎는 행위

철수세미와 같은 의미로 인덕션 표면을 깎으시면 안 됩니다. 인덕션을 새것처럼 사용하고 싶어서 연마제를 사용해 인덕션 표면을 깎으시는 분들도 간혹 가다 계시는데요. 이는 인덕션 표면에 스크래치를 생기게 하고 스크래치가 누적이 되면 인덕션에 균열이 생겨 폭발의 위험성이 생깁니다.

인덕션 청소하는 방법

인덕션 청소에 앞서 인덕션이 꺼져있고 인덕션 상판의 불이 식은 후에 청소하셔야 합니다.

준비물

  • 인덕션 전용 세제(HOB Cleaner 홉 클리너)
  • 세라믹 스크래퍼(인덕션에 붙어있는 이물질을 편리하게 제거하고 싶은 경우)
  • 행주

인덕션 청소
인덕션 청소

 

인덕션 청소방법

 

1. 스크래퍼를 사용하여 인덕션 상판에 큰 이물질들을 긁어줍니다. 

간혹 가다 플라스틱이나 비닐 또는 음식물들이 인덕션에 상판에 눌어붙기도 하는데요. 스크래퍼를 사용하여 눌어붙은 이물질들을 조심스럽게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스크래퍼로 작은 이물질들은 제거해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2. 인덕션 세제(홉 클리너)를 사용하여 인덕션 상판에 고르게 발라주기.

인덕션 전용세제는 사용하기 전 잘 흔들어서 인덕션 상판에 고르게 뿌려줍니다. 이후 행주를 사용하여 인덕션 전체에 고르게 발라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인덕션 스크래퍼 상품 구경해보기

 

3. 다시 스크래퍼를 사용하여 인덕션 상판에 붙어있는 작은 이물질들 제거해주기.

인덕션 전용세제를 사용하여 인덕션 상판에 고르게 발라주신 경우 스크래퍼를 사용하기 더 편리해지는데요. 이때 스크래퍼를 사용하여 작은 이물질들을 제거해줍니다.

 

4. 마른행주로 인덕션 전용세제 & 이물질들 닦아주기.

스크래퍼를 사용해 인덕션 상판의 작은 이물질들을 제거하셨다면 이제 마른행주로 잘 닦아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인덕션 상판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인덕션에 최소한의 스크래치를 남기고 싶으시다면 스크래퍼를 조심스럽게 사용하여 청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마지막으로 기억하셔야 할 사항은 철수 세미나 연마제로 인덕션을 깎지 않기! 이것만 기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