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알고싶은 정보

자취생들을 위한 양념보관방법 (설탕,소금,후추,고추장, 참기름, 간장, 멸치액젓 )

by IIlllllllllllIII 2022. 4. 11.
반응형

자취를 하다가 보면 여러 가지 재료들을 사서 보관을 해야 합니다. 야채나 과일 같은 경우 보관하는 방법이 따로 있지만 양념 같은 경우 냉장고에 보관해야 할지 아니면 상온에 보관해도 될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양념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까다로운 양념보관방법
까다로운 양념보관방법

양념 보관하는 방법

 

설탕 & 소금

설탕이나 소금같은경우 습기에 예민합니다. 설탕과 소금은 특히 습기가 많은 여름철에 보관을 잘해야 하는데요. 냉장보관보다는 플라스틱 재질의 밀폐용기에 담아 상온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흡습제가 있다면 흡습제도 같이 넣어주어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후추

후추는 다른양념들과 비교했을 때 보관이 비교적 쉬운 재료 중 하나입니다. 후추의 종류와 상관없이 (통후추, 가루 후추) 상온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고추장 & 된장

예전에는 어머님들이 고추장이나 된장을 장독대에넣어 밖에다 보관했었는데요. 요즘에 고추장이나 된장은 플라스틱 용기에 들어가 있는 상태로 시중 제품에 많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장 종류는 곰팡이가 잘피는 식재료 입니다. 따라서 고추장이나 된장은 개봉 전 상온 보관이 가능하지만 개봉 후에는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기름

참기름은의 병들은 대부분 갈색병으로 되어있는데요. 이는 빛을 차단하기 위해서입니다. 만약 집에 참기름이 있다면 개봉 후 냉장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장 & 멸치액젓

집에 간장과 멸치액젓 하나쯤은 다 집에 구비해놓을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간장이나 멸치액젓은 상온 보관이 아니라 냉장 보관해야 맛이나 색감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맛술

맛술에는 알코올이 들어가 있어 실온에 보관해도 괜찮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실내온도가 높은 경우 맛이 변질될 우려가 큼으로 냉장 보관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케첩 & 마요네즈

많은 분들이 케첩과 마요네즈는 냉장보관이라고 생각하고 계시지만 상온에 보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마요네즈 같은 경우 기름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상온에 보관할 경우 기름층이 분리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더 신선한 케첩과 마요네즈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냉장 보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클릭하세요!